본문 바로가기
메인/정보

인천국제공항 주차 대행 예약하기 feat. 제2여객터미널

by 예비아빠지만아직철안든것같은남자 2024. 11. 8.

벌써 괌으로 떠나는 태교여행 출발 하루 전입니다. 발렛파킹을 예약해야겠습니다. 간혹 주차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할인이 여러 카드의 혜택에 포함된 것 같은데 아쉽게도 저는 그런 카드가 없는 사람이니 쌩으로 이용해 보겠습니다.
 

진에어

 
저희가 탑승 예정인 진에어 편명, 주차 대행 예약할 때 필요합니다. 바로 시작해 볼게요. 먼저 네이버에 주차 대행을 검색해 줍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발렛파킹인지 발레파킹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네이버 잘 알아서 결과 보여주네요.
 

인천공항 주차대행

 
이런 화면이 뜰 텐데, 진에어는 제2여객터미널이니 선택해 줍니다. 1과 2의 공식 주차대행업체가 다릅니다.

  • 제1여객터미널 : 투루발렛(하이파킹)
  • 제2여객터미널 : 아마노코리아(주)

 

인천공항 주차대행

 
조금 밑으로 내려보시면 주차 대행 전용 가는 길이 나오는데,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반드시 출국 날 바닥을 잘 보고 이동해주세요. 그나마 2터미널은 오른쪽으로 가면 되는데 1터미널 헷갈리기 쉽습니다.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파란 선을 잘 따라서 이동하여 오렌지색 유니폼 입은 사람이 보인다면 잘 도착하신 겁니다. 그런데 꼭 발렛 이용해야 의문 가지시는 분이 있을텐데 가장 큰 이유는 요금 때문이죠. 
 
우선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 요금은 일반 차량 20,000원, 경차 &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차량 10,000원 입니다.
 

주차대행

 
주차 요금은 세부적으로 나뉘기는 하지만 크게 단기는 일 24,000원, 장기는 일 9,000원인데 장기는 멀리 있습니다. 가뜩이나 공항 빨리 가야 하는데 멀리 주차하고 걸어가면 시간 소비 + 체력 소비 무시 못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 대행을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최대 2만원 투자하여 시간을 획기적으로 아낄 수 있고 주차 자리 찾느라 스트레스 안 받으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예약 마무리를 위해 2여객터미널 대행사인 아마노코리아 접속해 보겠습니다.
 

아마노코리아

 
첫 화면인데 팝업 끄시고 파란 음영 버튼인 주차 대행 예약 클릭해 줍니다.
 

아마노

 
그러면 바로 이런 화면이 뜰 텐데 차량 정보와 브랜드, 그리고 항공편 출발시간 & 도착시간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이 끝납니다. 주차 대행 요금과 주차비는 차 키 찾을 때 결제하시면 되고 당일날 키 맡기자마자 출국장 가시면 된답니다.
 

주차대행 예약

 
예약확인 페이지에서 예약확인도 가능하답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사람이 예약하네요. 다들 먹고살 만한가 봅니다. 분발해야겠어요. 아무튼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여행, 특히 비행기 타는 일이 많이 없는데, 단돈 2만원만 투자하면 좀 더 캐적한 여행길이 될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내일 아침 비행기인데 잘 일어나서 태교 여행 즐겨야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