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러쿵저러쿵

구글 애드센스 검토 요청 가능 횟수 초과

예비아빠지만아직철안든것같은남자 2024. 11. 22. 08:27

가치가 별로 없는 컨텐츠로 탈락하고, 여러 글들을 찾아보니 그냥 재검토 계속 누르면 된다길래 아무 생각없이 재검토 요청하면서 사이트를 정비하고 있었는데.. 두둥

 

구글 애드센스 심사 결과

 

사이트 검토 요청 가능 횟수가 존재했었다니... 처음 신청하고 약 3~4주 걸렸고, 두 번째 재검토는 약 6시간 정도 소요됐고, 세 번째 재검토는 약 2~3일 정도 걸렸다.

 

결과는 위 사진과 같고, 2025년 1월 5일부터 요청하라는데... 오늘 날짜부터 약 45일이다.. 어차피 승인 되도 수익이 그렇게 크지 않을텐데 애드센스 허들 넘는게 생각보다 너무 쉽지 않다. 

 

뭐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삭제하고 다시 추가하면 기간을 좀 줄일 수 있다고는 하던데, 그게 문제가 아닌 것 같다. 1,000자 이하이면서 쓸데 없는 글들은 모두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하고, 애드센스 정책에 맞게 사이트를 정비해야겠다.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요새 구글서치콘솔에서 1개씩 URL 검토하고 색인 요청 중인데, 오늘 처음으로 조회수 99를 달성하며 곧 구글 애드센스 심사 통과할 줄 알았다. 너무 안일한 생각이었던 것 같고 다시 되돌아봐야하는게 아닌가 싶다.

 

괌 태교여행 다녀오면서 그래도 너무 가치가 없는 글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그저 내 생각이었을 뿐이었다. 그런데 가끔 다른 티스토리 찾아보고 둘러보면 마치 AI가 글을 다 쓴 것만 같고, 댓글도 완전 매크로인데 그 사람들은 어떻게 통과했는지 궁금하다.

 

사람 냄새 같은 것은 중요하지 않고, 그저 구글 애드센스 심사 봇? 이 정해주는 포인트들만 지켜준다면 승인이 되는 것인가 싶다. 약 10일동안 오블완 지켜야 한다고 뭐하러 맨날 이러고 있었는지 짱나고 생각보다 많이 아쉽다. 흑흑.